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시, 식물관리·식물컨설팅으로 근로환경 개선하세요
31일까지 희망기업 모집 … 중소기업 및 비영리기관 등 60개소 선정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3/26 [15:17]

▲ 도시정원관리사 관리 희망기업 모집 안내문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인천시가 친환경 식물을 활용해 쾌적한 업무공간을 조성하는 식물관리 및 식물컨설팅을 실시한다.

인천광역시는 식물을 활용한 근로환경 개선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비영리기관을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장실사를 거쳐 참여가 확정된 60개 기업에는, 4월부터 10월까지 도시정원관리사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식물관리 및 교육을 비롯한 휴게 및 업무공간에 대한 실내정원 조성 컨설팅을 제공한다.

시는 중소기업과 비영리기관을 우선 선정하며, 조건이 동일한 경우 접수 순서와 환경 여건을 고려해 참여 업체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더욱 중요해진 실내환경을 식물을 활용해 개선함으로써 근로자 심리적 안녕과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화훼·조경분야의 퇴직 신중년 10명을 고용해 2020년부터 추진해 왔다.

인천시는 가파르게 증가하는 50~60대의 은퇴·퇴직자의 일자리 및 지역사회 적응지원을 위해 '인천광역시 장년층 일자리지원에 관련 조례'(2022. 12. 30.공포)를 제정하고 신중년의 전문성 활용을 위한 경력형 일자리사업과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6월에는 신중년을 위한 공간(제물포스마트타운·미추홀구 석정로229번길)도 새롭게 문을 연다.

도시정원관리사의 식물관리 및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새 소식에서 신청방법 등을 확인한 후, 운영기관(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사람들로 팩스, 이메일,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정승환 시 경제정책과장은 “50~60대의 경험과 전문성은 우리 사회의 큰 자산인 만큼 이들의 일자리와 지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과 정책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3/26 [15:1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