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특례시 덕양구,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기한 내 신청 당부'
격리종료 다음 날부터 90일 이내에 신청…기한 넘기면 지원 불가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1/27 [11:32]

▲ 덕양구청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입원 또는 격리자에게 지원되는 생활지원비를 기한 내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덕양구에 따르면 코로나19 입원 혹은 격리했던 경우 신청 가능한 생활지원비는 정해진 기한을 넘기는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고 전했다. 신청기한은 입원·격리자의 격리종료 다음 날부터 90일 이내에 신청해야한다.

신청대상은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입원 격리통지서를 받은 사람 중 가구원 전체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 금액에 해당하는 자로, 기준 중위소득은 입원·격리자 가구의 건강보험료로 판단한다.

지원제외 대상자는 ▲해당가구 소득기준 초과자 ▲격리기간에 사업주로부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유급휴가를 제공받은 자 ▲격리·방역수칙 위반자 등이다.

지원 금액은 가구 내 격리자 수가 1인일 경우 10만원, 2인 이상일 경우 15만원으로 정액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보조금24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입원격리자의 주민등록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1/27 [11:3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