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평구노인복지관, 어르신에게 정성이 담긴 떡만둣국 접대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1/27 [11:21]

▲ 부평구노인복지관, 어르신에게 정성이 담긴 떡만둣국 접대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은 민족의 대 명절 설을 맞이하여 자원봉사자와 직원이 함께 복지관 청춘식당에서 취약계층 어르신 300여명에게 따뜻한 사골로 만든 떡만둣국을 정성스럽게 대접했다고 밝혔다.

떡만둣국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신체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섬김과 나눔을 실천함과 아울러 고독감과 소외감 완화와 정서적 지지를 위해 청춘식당에서 진행하여 큰 의미가 있었다.

최00 어르신은 “고향과 가족이 생각나는 설 명절에 정성이 듬뿍 담긴 떡만둣국을 이웃들과 함께 어울려 먹으니 비로소 명절분위기가 난다며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준 자원봉사자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해림 영양사는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지역사회 일원으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청춘식당의 급식 제공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다양한 나눔 행사를 추진하여 행복을 안겨 주겠다.”고 말했다.

청춘식당에서는, 어르신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무료급식 대상자를 위한 나눔 행사와 영양 교육과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균형 잡히고 양질의 맞춤형 식단 제공에 최선을 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1/27 [11:21]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