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경태 의원,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선언 예정
17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3/01/17 [11:34]

 

▲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이 17일 오전 11시 국민의힘 대구시당 5층 회의실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

조경태 의원은 당내 최다선(5선)이면서도 현재 당대표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 중에서는 가장 젊은 최연소자(만55세)다.

조경태 의원은 이날 출마선언문을 통해 그동안 밝혀온 ‘3폐 정치개혁’ 등의 내용을 설명할 계획이다.

조경태 의원의 정치적 소신인 ‘3폐 정치개혁’은 정치권과 국회가 민생을 외면한 채 정치싸움에만 몰두하고 있는 근본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국회의원 비례대표제 폐지’, ‘국회의원 면책특권·불체포특권 폐지’, ‘정당국고보조금 폐지’가 있다.

조경태 의원은 “국민의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정당 스스로 개혁해야 한다”면서 “젊은 당대표로서 누구보다 젊게 우리 국민의힘과 국회를 혁신으로 이끌 것이고, 5선 당대표의 노련함으로 당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조경태 의원의 출마선언 직후에는 대구지역 국민의힘 당원과 지지자들이 모인 출정식이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난 16일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공식 출마선언을 한 조경태 의원은 내일(18일) 부산시의회에서 출마선언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1/17 [11:3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