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도스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대호 안양시장,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와 환담
경제, 문화 등 우호교류 협력 방안 화두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2/12/15 [14:32]

 

▲ 최대호 안양시장,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와 환담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15일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와 환담을 나눴다.

특히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그동안 발전해온 우호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지방정부 역할과 협력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안양시 100여개 강소기업이 중국과 활발히 경제 교류하고 있다”며 “더 많은 기업이 중국과 교류하며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양시는 1995년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와 자매도시를, 2013년에는 허난성 안양(安陽)시와 우호도시를 맺으며 지속적으로 문화, 행정 등 교류를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성장의 동반자로 적극 교류하고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도 “한중 수교 30년이지만 중국과 한국은 오래전부터 함께 해온 역사가 깊다”며 “앞으로도 서로 배우며 가깝고 친밀하게 교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환담에 주한 중국대사관 구진셩 경제상무공사, (사)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 지영모 이사장과 최기찬 총무이사, 안양과천상공회의소 배해동 회장, 안양시 한중친선협회 조남규 회장과 이학봉 부회장, 김도현 회원(안양시의원), 안양대학교 박노준 총장 등도 참석해 함께 경제, 문화 등의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싱하이밍 대사는 20년간 남북 관련 업무를 해온 외교 전문가로 2020년 1월 한국에 부임했다. 한국어로 기자회견을 할 만큼 한국어에 능통한 싱 대사는 한중 우호교류 강화를 위해 포럼, 강연 등 폭넓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12/15 [14:3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