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주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술인 고용보험 시행 1년 성과와 과제” 세미나 개최
예술인 고용보험의 현재를 보고 예술인의 미래를 고민하다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2/04/28 [16:46]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근로복지공단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2020년 12월 10일 시행된 예술인 고용보험의 시행 1년을 맞아 문화예술용역운용지침서의 집필진 등과 제도 시행 1년의 평가와 제도개선 방안을 토론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2022. 4. 29.(금) 14:00~16:10 유튜브 생방송 예정으로,예술인 고용보험 세미나 랜딩페이지를 통해 근로복지공단 유튜브에서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제1부에서는 서우석 교수(서울시립대)와 양혜원 박사(한국문화관광연구원)가 발제를 맡아 서우석 교수는 ‘예술인 고용보험 시행 1년 현황의 잠정 분석과 시사점’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양혜원 박사는 ‘예술인 고용보험 시행 이후 주요 이슈와 개선 방향 제언’을 주제로 발표한다.

제2부에서는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이 좌장을 맡고 학계,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문화예술노동연대 등 예술인 고용보험 관계자들이 패널토론을 통해 예술인 고용보험제도의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를 함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예술인 고용보험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근로복지공단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또한 패널토론 전에 온라인(유튜브)를 통해 사전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4/28 [16:4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