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방송/연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극 '언더스터디'가 인기리에 공연 중이다.
2월 27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신지혜 기자 기사입력  2022/01/19 [08:50]

연극 '언더스터디'포스터 (자료 = 마크923)


[경인굿뉴스=신지혜 기자] 연극'언더스터디'는 프란츠 카프카의 가상의 미공개 작품에서 주인공을 맡고 있는 할리우드 톱스타 브루스의 언더스터디가 된 제이크와 그런 제이크의 언더스터디를 맡게 된 해리, 작품의 무대감독 록산느가 공연을 준비해 가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쇼 비즈니스계의 냉혹한 현실을 리얼하면서도 재미있게 담아낸 블랙코미디이다.

브루스의 언더스터디를 맡게 된 제이크의 언더스터디를 연기하는 무병 배우 해리 역은 연극 '돌아서서 떠나라' '프라이드' '거미여인의 키스' '엠. 버터플라이'에서 특유의 감성적 연기를 보여준 김주헌과 연극 '유도소년' '벙커 트릴로지' '날 보러 와요' 등 여러 연극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과시한 박훈이 맡았다. 또 연극 '렁스' '오만과 편견' '클로저' '나쁜 자석'에서 부드럽고 감미로운 연기를 보여 준 이동하가 함께 해리 역에 캐스팅되었다.

유명 배우 브루스의 언더스터디를 연기하는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 제이크 역에는 뮤지컬 '레드북' '여신님이 보고 계셔',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에서 맡는 배역마다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준 홍우진, 뮤지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6시 퇴근', 연극 '인디아 블로그'에서 섬세하고 밀도 높은 연기를 선보인 김다흰, 음악극 '태일',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알앤제이'에서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강기둥이 독창적인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누구보다 열정적인 배우지만 어쩌다 보니 무대감독을 하고 있는 록산느 역에는 뮤지컬 '웨딩 플레이어' '땡큐 베리 스트로베리', 연극 '완벽한 타인'에서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준 정연과 연극 '3일간의 비' '클로저' '프루프'를 통해 지속적인 무대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이윤지가 맡아 열연 중이다. 또 뮤지컬 '메리셸리' '베르나르다 알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에서 흔들림 없는 탄탄한 연기를 선보여온 정가희가 첫 연극 도전에 나섰다.

연극 '언더스터디'는 미국 드라마 'nypd blue="" style="box-sizing: inherit; color: rgb(34, 34, 34); font-family: "Malgun Gothic", 돋움, dotum, "Apple SD Gothic Neo", "Helvetica Neue", Helvetica, Roboto, Arial, sans-serif; font-size: 16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로 에드가상을 수상한 미국의 극작가 테레사 레벡의 작품으로 특유의 위트와 스타일리시한 표현이 가미된 작품이다. 이에 더해 뮤지컬 '팬레터' '마리퀴리',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오펀스'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 등을 통해 관객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공연을 선사하는 김태형이 각색과 연출을 맡아 특유의 세련된 미장센을 통해 마치 관객이 배우와 스태프들의 리허설 공간에 함께 있는 듯한 연극적 경험을 안겨 주고 있다.

'언더스터디'의 포스터는 쇼 비즈니스 업계의 이중적 피라미드에 갇힌 ‘언더스터디 배우들’의 현실을 익살스러운 콘셉트로 유쾌하고 풍자적으로 담아냈다. 무대 뒤에서 펼쳐지는 배우들의 ‘진짜 이야기’라는 콘셉트에 맞게 개성 넘치는 포즈를 한 배우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1/19 [08:5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