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방송/연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주소녀 쪼꼬미, 美 타이달 퀸즈 커버 장식
 
신지혜 기자 기사입력  2022/01/11 [18:10]

우주소녀 쪼꼬미 타이달 플레이리스트 커버 (사진=美 타이달(TIDAL) 제공)


[경인굿뉴스=신지혜 기자] 우주소녀 쪼꼬미(수빈, 루다, 여름, 다영)는 최근 글로벌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타이달'의 K팝 퀸즈 플레이리스트(Girl Groups: K-Pop Queens) 커버를 장식했다.

쪼꼬미는 새 싱글의 타이틀인 '슈퍼 그럼요(Super Yuppers!)'와 수록곡 '쪼꼬우유'까지 모두 해당 플레이리스트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며 쟁쟁한 K팝 아티스트들 사이에서도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타이달의 에디터이자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의 K팝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도 "'슈퍼 그럼요'는 우주소녀 쪼꼬미의 또 다른 중독성 있는 앨범"이라며 쪼꼬미의 활동을 응원했다.

앞서 쪼꼬미는 데뷔 싱글 '흥칫뿡(Hmph!)'으로도 미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집중 조명을 받은 바 있다. 당시 포브스는 "꾸준한 발매와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우주소녀가 첫 유닛 쪼꼬미로 색다른 면모를 보여줬다"면서 "현재 K팝에 충분히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호평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1/11 [18:1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