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로구, “주민세 사업소분 8월에 신고‧납부 하세요”
올해부터 주민세 재산분, 개인사업자·법인 균등분 통합
 
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11:26]

홍보 포스터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구로구가 올해부터 새롭게 개정되는 지방세법에 따라 ‘주민세 사업소분’ 납부를 안내한다.

‘주민세 사업소분’은 기존에 사업주가 매년 7월에 신고 및 납부하던 주민세의 재산분과 8월에 부과되던 주민세 균등분(개인사업자, 법인)을 통합한 것이다. 납부기간도 7월과 8월에서 8월로 통일됐다.

개정된 주민세 사업소분은 기존 균등분의 기본세액(5만원~20만원)과 연면적 세율에 따라 산출된 세액(연면적 330㎡초과 시 1㎡당 250원)을 합한 금액으로 구로구에 사업소를 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는 올해부터 변경된 세목명으로 신고·납부해야 한다.

구로구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납세자에게 납부서를 발송할 예정이며, 이를 기한 내 납부하면 신고·납부한 것으로 본다.

납세자는 ▲서울시ETAX ▲현금지급기(CD/ATM) ▲스마트폰 앱 ‘서울시 세금납부’ ▲ARS 등을 통해 이달 말까지 납부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올해부터 개정되는 지방세법을 주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소식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 알리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7/29 [11:2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