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박창순 위원장, 전국 최초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전통무예를 접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근거 마련!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6/16 [13:50]

경기도의회 박창순 위원장, 전국 최초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전통무예를 접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근거 마련!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위원장(성남2, 더민주)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교육청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이 16일 소관 상임위에서 가결되었다.

박창순 위원장은 “전통무예는 역사적으로 이어져온 전통적ㆍ문화적 가치가 있는 소중한 우리의 문화임에도, 서양에서 들어온 다양한 스포츠들에 가려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라며 “학생들이 학교로부터 자유롭게 전통무예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자발적인 전통무예 활동을 장려하고자 본 조례안을 발의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제정안은 전국 최초로 도내 학교에서 학생들이 전통무예를 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하고자 제안된 것으로, 전통무예활동 프로그램 활성화, 학습ㆍ체험 프로그램 지원, 전통무예 관련 동아리 및 연구회 등과 같은 전통무예 진흥 사업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관계부처, 경기도, 전통무예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박창순 위원장은 “학교를 통해 누구나 전통무예에 접근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의 신체건강 및 문화생활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라며 “또한 성장기인 청소년기부터 자연스럽게 학습한 전통무예 인식을 통해 안정적인 전통무예 보존 및 계승ㆍ발전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6 [13:5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