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 양기대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8천만원 확보
소하근린공원 정비사업,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 어린이보호구역 CCTV 성능개선 사업 등 5개 사업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1/05/06 [12:10]

 

양기대 의원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이 시민안전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8천만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양기대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확보된 특별조정교부금은 △지능형 교통체계(ITS) 구축 및 성능개선사업 9.6억, △중장년 1인가구(사회적 고립 예방) 지원센터 설치(하안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 3.3억, △소하근린공원 목재경사로 정비사업 3억,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설치 2.5억, △어린이보호구역 CCTV 성능개선 사업 2.4억 등 5개 사업이다.

우선 9.6억을 확보한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 및 성능개선사업은 광명시 사고발생 다발지점 및 상습 지·정체 구간 내 스마트교통시스템을 구축하여 교통, 돌발, 재난 상황 체계를 강화하여 시민 안전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중장년 1인가구 사업은 개관한 지 30년이 된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을 리모델링하여 늘어가고 있는 안전·돌봄·고립 등 1인 가구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 소하근린공원 목재경사로 정비사업은 노후화된 경사로로 이용객들의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았던 소하근린공원을 정비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조성키로 했다.

마지막으로 긴급차량우선신호 시스템 설치와 어린이보고구역 CCTV 성능개선 사업은 소방/구급차량의 신속한 출동과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 주변 안전통학환경을 조성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계획이다.

양기대 의원은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광명시민들의 안전과 민생 복지를 위한 사업에 우선적으로 쓰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광명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5/06 [12:1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